포스코, 프리미엄 강건재 브랜드 이노빌트 제품 모집
포스코, 프리미엄 강건재 브랜드 이노빌트 제품 모집
  • 이시형
  • 승인 2020.12.10 21:30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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경제성·안정성·친환경성 우수
지난 1년간 102개 제품 선정
기존 보다 건축 공기 크게 줄여
강건재 시장의 명품으로 인정받는 포스코 ‘이노빌트’가 차세대 프리미엄 제품을 찾는다.

이노빌트는 지난해 포스코가 출범한 프리미엄 강건재 브랜드로, 오는 27일까지 포스코는 건축 시장을 선도할 이노빌트 제품을 모집한다. 포스코는 자사 철강재를 이용해 만든 건축 제품 중 경제성, 안정성, 친환경성 등이 뛰어난 제품을 이노빌트 제품으로 선정해 소비자들에게 선보이고 있다.

지난해 11월부터 약 1년간 포스코는 66개사의 102개 제품을 이노빌트제품으로 선정했다. 이노빌트 브랜드 출범 이후 시장의 반응은 뜨거웠다. 포스코와 공동연구 끝에 이노빌트 SP-CIP강관철근망 상용화에 성공한 ㈜한국소재에는 요즘 주문 전화가 쏟아지고 있다. 포스코와 공동 마케팅을 펼친 끝에 지난 1월 종로구 숭인동 오피스텔 신축공사 현장에 초도 적용된 이후, ㈜한국소재의 강관철근망은 기존 제품 대비 건축 공기를 획기적으로 줄인다는 입소문을 탔다.

㈜한국소재 양철진 대표는 신제품으로 이례적인 반응을 얻은 비결이 이노빌트에 있다고 꼽았다. 양 대표는 “실적과 검증, 입소문이 필수적인 시장에서 대기업이 품질을 보증한다는 브랜드를 가진다는 게 기대 이상의 영업효과가 있었다”고 설명했다.

구조용 강재 뿐만아니라 일상 생활에서 사용하는 인테리어 분야에서도 이노빌트는 단숨에 명품 브랜드로 자리잡았다. 일반 싱크볼보다 깊고 넓게 제작돼 설거지 할 때 물을 절약할 수 있는 리빙키친의 싱크볼 Quadra와 Jumbo 시리즈는 이노빌트의 대표적인 인테리어 제품이다.

이용자의 편의를 극대화시키는 넓고 깊은 싱크볼을 구현하기 위해 리빙 키친은 포스코와 손을 잡았다. 기존 스테인리스 강재에 비해 성형도 쉬울 뿌만 아니라 표면도 거울처럼 깨끗하다. 심미성과 편의, 두마리 토끼를 잡은 이 시리즈는 각종 건설사 수주에 성공했을 뿐만 아니라, 소매 시장에서도 호평을 받고 있다.

리빙키친 홍성욱 대표는 “리빙키친의 Quadra, Jumbo 시리즈 제품은 포스코의 인증을 받은 포스코 자재로 만든 제품이니 믿고 쓰라고 자신있게 영업할 수 있게 되어 기쁘다”고 소감을 밝혔다.

포항=이시형기자 lsh@idaegu.co.kr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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