마켓컬리, 올해 온라인 장보기 키워드는 ‘HOME’
마켓컬리, 올해 온라인 장보기 키워드는 ‘HOME’
  • 강나리
  • 승인 2020.12.16 21:2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간편식·유기농 판매량 급증
면역력 강화·건강식품도 인기
장보기 앱 마켓컬리가 올해 판매 자료를 분석한 결과 온라인 장보기 열쇳말(키워드)로 ‘HOME’이 꼽혔다. 이는 ‘가정간편식’(HMR), ‘유기농’(Organic), ‘치유력 있는’(Medicinal), ‘단독’(Exclusive)의 영문 첫 글자를 딴 것이다.

16일 마켓컬리에 따르면 지난 1월부터 이달 13일까지 가정간편식 판매량은 지난해 같은 기간 대비 154% 늘었다.

특히 샌드위치 판매량이 851% 급증했고, 분식류(334%)와 밥류(226%)도 높은 증가율을 보였다. 매장 방문이 어려워지면서 유명 맛집 인기 메뉴를 담은 레스토랑 간편식(RMR)도 큰 인기를 끈 것으로 나타났다.

전체 국산 과일 판매량이 79% 증가한 가운데 유기농과 농산물 우수관리인증(GAP) 과일은 각각 146%, 89% 급증했다. 무농약 채소와 유기농 채소 판매량은 각각 104%, 96% 늘었다.

코로나19로 건강에 대한 관심이 높아지면서 홍삼과 비타민 판매량이 각각 317%, 240% 뛰었다. 면역력 강화에 도움을 주는 유산균 판매량은 318%, 프로폴리스는 184% 더 팔린 것으로 파악됐다.

올해 추석 선물 세트 판매량 가운데 건강기능식품이 차지한 비중은 41%로 가장 높았다. 제품별 순위에서도 홍삼과 건강즙, 유산균 등이 1~5위를 차지했다.

이 밖에도 마켓컬리는 자사 단독 상품인 ‘컬리온리’도 많은 관심을 받았다고 설명했다.

강나리기자 nnal2@idaegu.co.kr
  • 대구광역시 동구 동부로94(신천 3동 283-8)
  • 대표전화 : 053-424-0004
  • 팩스 : 053-426-6644
  • 제호 : 대구신문
  • 등록번호 : 대구 가 00003호 (일간)
  • 등록일 : 1996-09-06
  • 인터넷신문등록번호: 대구, 아00442
  • 발행·편집인 : 김상섭
  • 청소년보호책임자 : 배수경
  • 대구신문 모든 콘텐츠(영상,기사, 사진)는 저작권법의 보호를 받은바, 무단 전재와 복사, 배포 등을 금합니다.
  • Copyright © 2024 대구신문. All rights reserved. mail to micbae@idaegu.co.kr
ND소프트
많이 본 기사
영상뉴스
SNS에서도 대구신문의
뉴스를 받아보세요
최신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