수납 가구 관련 매출 증가
위생살균 가전 판매 85%↑
위생살균 가전 판매 85%↑
종합 홈 인테리어 전문기업 ㈜한샘은 자사 온라인 쇼핑몰 한샘몰의 판매 데이터 분석 결과, 올해의 집 꾸미기 트렌드 키워드를 ‘스테이(STAY)’로 선정했다고 30일 밝혔다. 세부 키워드로는 ‘스테이(STAY)’의 각 철자를 따 ‘위생(Sanitize)’, ‘정리정돈(Tidy Up)’, ‘집에서 다양한 활동(At home)’, ‘아동·청소년(Youth)’으로 정했다.
한샘에 따르면 올해는 코로나19 여파로 위생 관련 생활가전, 집을 깔끔하게 정리하기 위한 수납 가구와 관련 생활용품 매출이 늘었다. 홈오피스, 홈카페, 홈트레이닝룸 등의 공간을 꾸며 다양한 활동을 집에서 하려는 트렌드가 급부상한 한편 원격수업 보편화로 아동·청소년을 위한 책상, 침대, 수납장 등 수요가 급증했다.
식기살균 건조기, 칫솔 살균기 등으로 구성된 한샘의 위생살균 가전 브랜드 ‘톡톡’의 판매량은 전년 대비 약 85% 늘었다. 한샘몰 생활용품 전체 매출 1위도 위생 관련 제품인 ‘칼도마 살균블럭’이 차지했다. 건강을 위협하는 곰팡이와 외부 먼지를 제거해 집을 깨끗하게 관리하려는 고객이 늘면서 올 4분기 한샘의 홈케어 서비스 신청 건수도 전년보다 55% 가량 증가했다.
한샘은 31일까지 ‘2020년 한샘몰 베스트 어워즈’ 이벤트를 열고 상품 할인, 쿠폰 지급 혜택을 제공한다. 올해 가장 많은 사랑을 받은 가구와 생활용품을 최대 86% 할인된 가격에 구입할 수 있다.
강나리기자 nnal2@idaegu.co.kr
한샘에 따르면 올해는 코로나19 여파로 위생 관련 생활가전, 집을 깔끔하게 정리하기 위한 수납 가구와 관련 생활용품 매출이 늘었다. 홈오피스, 홈카페, 홈트레이닝룸 등의 공간을 꾸며 다양한 활동을 집에서 하려는 트렌드가 급부상한 한편 원격수업 보편화로 아동·청소년을 위한 책상, 침대, 수납장 등 수요가 급증했다.
식기살균 건조기, 칫솔 살균기 등으로 구성된 한샘의 위생살균 가전 브랜드 ‘톡톡’의 판매량은 전년 대비 약 85% 늘었다. 한샘몰 생활용품 전체 매출 1위도 위생 관련 제품인 ‘칼도마 살균블럭’이 차지했다. 건강을 위협하는 곰팡이와 외부 먼지를 제거해 집을 깨끗하게 관리하려는 고객이 늘면서 올 4분기 한샘의 홈케어 서비스 신청 건수도 전년보다 55% 가량 증가했다.
한샘은 31일까지 ‘2020년 한샘몰 베스트 어워즈’ 이벤트를 열고 상품 할인, 쿠폰 지급 혜택을 제공한다. 올해 가장 많은 사랑을 받은 가구와 생활용품을 최대 86% 할인된 가격에 구입할 수 있다.
강나리기자 nnal2@idaegu.co.kr
저작권자 © 대구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