경북 사이소몰, 외연 확대·질적 성장 주력
경북 사이소몰, 외연 확대·질적 성장 주력
  • 김상만
  • 승인 2021.01.20 21:30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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작년 입점농가 전년比 86% ↑
매출 95% 증가 등 높은 성장세
올 고객 실시간 소통 마케팅 강화
농협몰 등과 제휴판매 채널 확대
경북도는 농산물 온라인 쇼핑이 눈에 띄게 늘어나고 있어 경북고향장터 사이소 쇼핑몰 활성화로 재도약 기반을 마련키로 했다.

지난해 사이소는 입점농가수 2019년 대비 86% 증가한 1천73농가, 회원수는 383% 증가한 3만4천명, 입점상품수는 22%증가한 4천942개, 매출액은 94% 증가한 164억 원의 높은 성장세를 보였다.

경북도는 올해도 코로나19에 대응한 △소비자와 실시간 대화로 쌍방향 소통이 가능한 라이브커머스 마케팅 강화 △사과·홍삼·도라지 등 면역력강화상품 판촉행사 추진 △수요특가·기획전 등 다양한 이벤트를 통한 신규고객 확보 △사이소 쇼핑몰 내 농특산물 품앗이 완판 SOS특별관을 개설 △가격하락시 품목별 기획전 운영 등으로 유통생태계 외연을 넓혀나갈 계획이다.

우체국몰·농협몰·네이버·카카오 등 10개사 주요 종합채널을 비롯해 신세계몰·롯데프레시와 제휴판매 채널을 확대해 나가는 한편, 설명절 삼성전자 스마트시티(구미공장) 임직원 전용 복지몰에 사이소를 입점하여 설 선물 특판행사를 진행한다.

경북 고향장터 사이소 매출 250억원, 회원수 5만명과 입점농가 1천500명 확보를 위한 목표 달성을 위해 쇼핑몰 고객관리콜센터운영, 홍보·마케팅 지원강화, 입점농가와 농산물 품질관리에 만전을 기할 계획이다.

또한, 포스트 코로나 시대의 소비?유통 구조 변화에 대응해 사이소 온라인 플랫폼을 고도화로 중간 유통단계 없이 Farm to Door(농장에서 소비자까지)로 안전 농산물 배송, 물류 효율성과 구매 편의성도 지속적으로 높여나갈 계획이다.




김상만기자 ksm@idaegu.co.kr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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