달성, 악성 고질 민원 적극 대처 ‘공직자 응대 매뉴얼’ 제작·배부
달성, 악성 고질 민원 적극 대처 ‘공직자 응대 매뉴얼’ 제작·배부
  • 신동술
  • 승인 2021.03.28 21:20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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달성공직자민원응대매뉴얼
달성군은 지난 25일 ‘공직자 민원응대 매뉴얼’을 제작 배부한다고 밝혔다.

대구시 달성군은 공무원이 민원 응대 과정에서 발생 할 수 있는 다양한 갈등 상황에 효과적으로 대처하기 위해 ‘공직자 민원응대 매뉴얼’을 제작 배부한다고 25일 밝혔다.

이번 매뉴얼은 최근 다양한 민원이 증가함에 따라 악성 민원인에 의한 폭언, 협박 등이 증가하여 민원 공무원을 보호하면서 효율적인 민원응대를 위하여 제작되었으며, 행정안전부 민원응대 지침 및 민원인의 위법행위 대응 지침을 바탕으로 기본 응대요령, 방문·전화 민원 응대요령, 특이민원 법적 대응 요령, 녹화·녹음 요령 등을 수록하고 있다.

특이민원의 상황별 대처요령을 수록해 민원 처리 과정에서 당황하지 않고 신속하게 대처할 수 있는 요령 등의 내용을 담고 있어 대민업무 수행 공직자에게 필수적인 자료가 될 것으로 예상된다.

달성=신동술기자 sds@idaegu.co.kr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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