유통가 최저가 전쟁…마켓컬리도 합류
유통가 최저가 전쟁…마켓컬리도 합류
  • 강나리
  • 승인 2021.04.12 21:20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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채소·신선제품·라면·쌀·김 등
60여 가지 온라인 최저가 판매
상반기 내 리빙 상품군도 포함
100원 딜·무료배송 행사 펼쳐
이마트와 쿠팡 등 온·오프라인 유통업계의 ‘최저가 경쟁’이 본격화됐다.

쿠팡의 무료배송 서비스 확대, 이마트의 최저가 보상제에 이어 마켓컬리 등이 잇따라 최저가 경쟁에 가세하면서 유통업계의 출혈 경쟁이 심화하는 모양새다.

장보기 앱 마켓컬리는 콩나물과 두부, 라면 등 60여 가지 상품을 온라인 최저가로 판매하는 ‘EDLP(Every Day Low Price)’ 정책을 시행한다고 12일 밝혔다. ‘컬리 장바구니 필수템’ 전용관에서 채소와 과일, 수산, 정육, 유제품 등 신선식품과 쌀, 김, 라면 등을 온라인몰 최저가로 판매한다.

마켓컬리는 주요 온라인 마트에서 판매되는 동일 상품을 매일 모니터링해 최저가를 책정할 계획이다. 마켓컬리는 또 상반기 내 롤휴지, 미용티슈 등 리빙 상품군도 온라인 최저가 대상에 포함할 예정이다. 마켓컬리는 신규 고객을 대상으로 다음 달까지 인기 제품을 100원에 살 수 있는 ‘100원딜’과 첫 구매 결제 금액에 따라 무료 배송 시간이 결정되는 무료배송 행사를 하는 등 최근 공격적인 마케팅을 펼치고 있다.

앞서 이마트는 500개 상품을 대상으로 최저가격 보상 적립제를 내놓고 최저가 경쟁을 본격 시작했다. 쿠팡과 롯데마트에서 판매하는 동일 상품과 동일 용량을 비교해 더 저렴한 상품이 있으면 차액을 현금처럼 쓸 수 있는 e머니로 적립하는 방식이다.

한편 롯데마트도 이마트와 비슷한 방식으로 최저가격 보상제를 조만간 시행할 계획인 것으로 알려졌다.

강나리기자 nnal2@idaegu.co.kr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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