의성마늘소 ‘고객감동브랜드지수’ 6년째 1위
의성마늘소 ‘고객감동브랜드지수’ 6년째 1위
  • 김병태
  • 승인 2021.05.17 21:30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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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지역특산물 한우부문’ 선정
토종마늘 사료로 사육 관리
소비자에 높은 신뢰도 얻어
의성마늘소-고객감동브랜드1위
김주수 군수(오른쪽 세번째)이상문 의성축협조합장(오른쪽 네번째)이 관계자들과 함께 기념촬영을 하고 있다.

의성군은 (사)한국브랜드경영인협회에서 주관하고 산업통상부가 후원하는 ‘2021년 고객감동브랜드지수 1위’ 지역특산물 한우부문에서 의성마늘소가 6년 연속 1위로 선정됐다고 17일 밝혔다.

마늘소는 의성토종마늘을 가공한 특수사료를 급여해 사육하는 사양관리프로그램에 따라 생산되며, 현재 160호의 농가에서 거세우 7천두를 사육, 대형 유통업체를 통해 수도권 지역에서 인기리에 판매되고 있다.

의성군 관계자는 “마늘소는 한우사육농가와 마늘생산 농가의 소득증대를 위해 시작된 지역특화사업의 성공적인 모델사업”이라며 “지자체가 직접 브랜드를 철저히 관리해 소비자들의 신뢰도가 날로 높아지고 있다”고 말했다.

의성=김병태기자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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