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폭염·코로나로 지친 심신 슬기롭게 달래요”
“폭염·코로나로 지친 심신 슬기롭게 달래요”
  • 강나리
  • 승인 2021.08.04 21:2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올 여름 키워드 ‘집콕·홈캉스’
TV 보며 운동 ‘스탭퍼’ 판매 증가
닭가슴살 등 노파이어 식품 인기
홈플러스, 언택트 바캉스 기획전
이마트24 ‘이달의 칵테일’ 할인
언택트바캉스기획
홈플러스는 오는 11일까지 전국 매장과 홈플러스 온라인에서 ‘언택트 바캉스’ 기획전을 진행한다. 비교적 대면 접촉이 적은 캠핑이나 집에서 ‘홈캉스’를 즐기려는 고객들을 겨냥해 관련 용품을 한 데 모아 저렴하게 선보인다. 홈플러스 제공

올 여름 유통가의 마케팅은 온통 ‘집콕족’에 집중돼 있다. 기록적인 폭염과 코로나19의 4차 대유행 여파로 집에서 안전하게 여름 휴가를 보내려는 이들이 많아지자 집콕, ‘홈캉스’(홈+바캉스), 캠핑 등 관련 상품들이 불티나게 팔리고 있다.

◇역대급 폭염에 홈트 용품, 노파이어 식품 인기

연일 폭염이 기승을 부리는 가운데 코로나19로 집콕 생활이 일상화하면서 ‘홈트’(홈트레이닝) 용품과 ‘노파이어’(No-fire·불 없이도 조리 가능한) 식품이 인기를 얻고 있다.

4일 장보기 앱 마켓컬리에 따르면 지난달 12일부터 이달 1일까지 건강 관리 용품 판매량이 98% 늘었다. 코어 근육을 기를 수 있는 ‘이고진’ 밸런싱 보드의 판매량이 655% 급증했고, TV를 보며 유산소 운동을 할 수 있는 스탭퍼 트위스트 판매량도 251% 뛰었다. 마켓컬리 관계자는 “무더운 날씨로 야외 운동이 어려워지면서 간단한 운동 기기를 활용해 집에서 건강관리를 하는 사람들이 늘어났기 때문”이라고 설명했다.

같은 기간 식품 중 가장 높은 판매량 상승을 보인 상품 카테고리는 닭가슴살로, 36% 증가한 것으로 집계됐다. 전자레인지나 에어프라이어 등 불을 사용하지 않고도 간편히 즐길 수 있는 메뉴다. 이 같은 노파이어 식품 가운데 가장 높은 판매량 증가를 보인 상품은 ‘해초미인’ 슬림 다시마 국수로 107% 증가율을 보였다. 가열하지 않고 물에 헹구기만 하면 바로 먹을 수 있는 상품이다. 흐르는 물에 1분만 해동하면 먹을 수 있는 ‘비비고’의 유수면도 판매량이 56% 늘었다. 샐러드, 샌드위치, 도시락 등 간편식 상품 판매량도 54% 증가했다.

반면 국이나 탕, 찌개 판매량은 25% 감소했다. 굽거나 튀겨야 하는 전류, 튀김류 판매량도 28% 줄었고 막창, 곱창 등 판매량도 20% 감소한 것으로 나타났다.

◇언택트 바캉스·홈캉스 기획전

유통가는 집콕 트렌드를 반영한 바캉스 기획전을 다채롭게 마련했다.

홈플러스는 오는 11일까지 전국 매장과 홈플러스 온라인에서 ‘언택트 바캉스’ 기획전을 진행한다고 4일 밝혔다. 비교적 대면 접촉이 적은 캠핑을 즐기거나 집에서 홈캉스를 즐기려는 고객을 위해 관련 용품들을 한 데 모아 저렴하게 판매한다.

행사 기간 마이홈플러스 회원을 대상으로 홈플러스 시그니처 비치우드체어를 사이즈에 따라 4만4천30원, 5만5천930원에 내놓는다. 시그니처 비치우드 테이블은 8만3천300원에 판매한다. 시그니처 아이스박스, 물통, 보냉 가방은 30% 할인가에 선보이고 코베아 원터치 텐트는 7만400원에, 미니폴딩 BBQ 그릴은 4만400원에 판다.

각종 물놀이 용품도 저렴하게 마련했다. 행사카드 결제 시 직수입 미니원형풀장을 30% 할인한 각 7천600원에, 직수입 카메라 버블건은 40% 할인한 7천700원에 선보인다. 모래놀이 모음전 상품(해적모래놀이보트, 트럭모래놀이 세트 등)은 30% 할인가에, 라이더·튜브 전 품목은 최대 30% 할인 판매한다. 물놀이 완구 전 품목은 5만원 이상 결제 시 5천원 상품권을 증정한다.

홈플러스 매장 내 모던하우스에선 오는 17일까지 최대 50% 할인 행사를 이어간다. 여름 휴가를 집에서 보내는 고객을 위해 다양한 생활용품을 선보인다.

이창수 홈플러스 트레이딩마케팅총괄이사는 “기록적인 폭염과 코로나19 재확산으로 심신이 지친 고객들이 집에서 안전하고 슬기롭게 휴가를 보내는 데 도움이 되길 바란다”고 말했다.

편의점 이마트24는 ‘홈술족’을 겨냥해 매달 ‘이달의 칵테일’을 선정, 할인가에 상품을 소개하는 마케팅을 펼친다. 8월 이달의 칵테일로는 ‘팔리니 리몬첼로(200㎖)’를 한달 간 1만6천원에 판매한다. 팔리니 리몬첼로는 140년 전통의 주조 명가인 ‘팔리니’에서 전통적인 레시피로 만든 레몬 리큐어다.

이마트24 관계자는 “이번 여름 휴가는 대부분 홈캉스·호캉스가 될 것으로 예상돼 상큼하고 가볍게 즐기는 칵테일을 만들 수 있는 과일 리큐어를 선보이게 됐다”며 “앞으로도 다양한 주류 라인업을 통해 홈술족들이 ‘편바’(편의점+Bar)로 변신 중인 이마트24에 방문할 수 있도록 할 계획”이라고 말했다.

한편 종합 홈인테리어 전문기업 ㈜한샘은 이달 말까지 자사 온라인몰인 ‘한샘몰’에서 홈캉스를 준비하는 고객을 위한 가구·생활 용품 할인 행사를 이어간다.

행사 기간 식탁 20종을 최대 35%, 소파 18종을 최대 42% 할인 판매한다. 여름철 침구류 인견, 스프레드 등은 최대 43% 할인하고 암막 커튼, 블라인드, 러그 등도 최대 52% 할인 판매한다.

강나리기자 nnal2@idaegu.co.kr

  • 대구광역시 동구 동부로94(신천 3동 283-8)
  • 대표전화 : 053-424-0004
  • 팩스 : 053-426-6644
  • 제호 : 대구신문
  • 등록번호 : 대구 가 00003호 (일간)
  • 등록일 : 1996-09-06
  • 인터넷신문등록번호: 대구, 아00442
  • 발행·편집인 : 김상섭
  • 청소년보호책임자 : 배수경
  • 대구신문 모든 콘텐츠(영상,기사, 사진)는 저작권법의 보호를 받은바, 무단 전재와 복사, 배포 등을 금합니다.
  • Copyright © 2024 대구신문. All rights reserved. mail to micbae@idaegu.co.kr
ND소프트
많이 본 기사
영상뉴스
SNS에서도 대구신문의
뉴스를 받아보세요
최신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