쿠팡 기획전 참여한 소상공인 매출 183%↑
쿠팡 기획전 참여한 소상공인 매출 183%↑
  • 강나리
  • 승인 2021.09.22 21:20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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지자체 손잡고 지원사업 기획
영세상인 상품 전국 홍보 효과
쿠팡과 지방자치단체가 함께한 온라인 상생 기획전에 참여한 지역 중소상공인들의 매출이 1년 사이에 183% 성장한 것으로 나타났다.

22일 유통업계에 따르면 쿠팡은 지난해에 이어 올해도 코로나19로 어려움을 겪고 있는 소상공인과 농축산인들을 지원하기 위해 전국 지방자치단체들과 손잡고 다양한 지역 소상공인 지원사업을 펼치고 있다. ‘힘내요! 대한민국’ 캠페인을 비롯해 ‘소상공인 상품 전용관’, ‘지역 농수산품 전문관’ 등을 상시로 운영하며 소상공인의 상품을 널리 알리고 판매를 촉진하기 위한 활동을 꾸준히 선보이고 있다.

이를 위해 올해만 4천억원에 달하는 지원금을 조성해 전국 소상공인을 지원하고 있다.

쿠팡에 따르면 올해 쿠팡의 지방자치단체 지원사업에 참여한 서울시, 경북도, 전북도 중소상공인의 1월부터 8월까지 매출은 전년 동기 대비 183% 증가했다. 서울시, 경북도, 경남도, 충남도, 광주시에서 지난 한 해 소상공인 지원을 위해 지자체별로 진행한 ‘온라인 상생 기획전’ 성과를 분석해 보면, 온라인 판매 전체 매출에서 40% 가량이 쿠팡에서 발생된 것으로 추정된다.

박대준 쿠팡 신사업부문 대표는 “지역 중소상공인들과 함께 성장해 나가기 위한 노력은 앞으로 더 확대될 것”이라며 “다양한 지자체별 지원사업을 통해 쿠팡이 중소상공인의 든든한 버팀목이 될 수 있도록 노력하겠다”고 말했다.

강나리기자 nnal2@idaegu.co.kr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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