대구유가초등학교(교장 우오식)는 학생들이 재능 및 개성을 발현할 수 있는 프로그램을 운영하여 자신이 지닌 꿈과 끼를 키우고 자신감 및 성취감 경험을 위해 지난 6월 7일부터 6월 15일까지‘2022 유가드림스타 발표회 및 전시회’를 운영하였다.
유가드림스타 발표회는 학생들의 재능을 마음껏 펼칠 수 있는 무대로 매학기 운영되고 있다. 이번 발표회는 코로나19의 상황에 유연하게 대처하고 학생들이 시간과 장소의 제약을 받지 않고 다양한 끼를 발산할 수 있도록 하기 위해 시청각실 촬영과 개별 촬영을 병행하여 진행하였다.
발표회에서 유가초 학생들은 영어스피치, 노래, 춤, 줄넘기, 스피드스태킹, 태권도시범, 악기연주(칼림바, 플롯, 피아노, 바이올린, 드럼) 등 다양한 무대를 선보였다. 참가한 학생들은 소박한 재능일지라도 무대를 위해 틈틈이 준비하고 자신의 끼를 발산해 보임으로써 내면의 잠재력을 발견하고 성취감을 느낄 수 있었다. 학생들의 다양한 재능이 담긴 녹화 영상은 학교 방송을 통해 전교생에게 방송될 예정이다.
유가드림스타 발표회에서 줄넘기 공연을 한 3학년 서지우 학생은 “언니들과 열심히 연습한만큼 만족스러운 무대를 펼칠 수 있어 뿌듯하였고 수업 시간에 배운 끈기와 인내심을 실천할 수있는 시간이었다. 앞으로도 줄넘기 연습을 열심히 해서 더 멋진 공연을 보여주고 싶다”라고 소감을 밝혔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