대구銀, 2년 연속 국가고객만족도 1위
대구銀, 2년 연속 국가고객만족도 1위
  • 김주오
  • 승인 2022.11.30 22:10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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2022년 지방은행 부문 선정
소상공인 금융지원 확대 주효
DGB대구은행은 한국생산성본부가 주관하는 ‘2022년 국가고객만족도(NCSI)’ 조사에서 지방은행 1위 기업으로 선정됐다고 30일 밝혔다.

국가고객만족도(NCSI)는 매년 기업의 상품·서비스에 고객이 직접 평가한 만족 수준을 측정해 계량화한 지표로, 한국생산성본부와 미국 미시간대가 공동 개발해 세계 각국에서 널리 활용하는 세계적 권위의 고객만족도 조사 지표다.

지난해부터 지방은행 업종 대상 고객만족도 조사가 진행됐으며 DGB대구은행은 전년도에도 최초 지방은행 1위 기업에 선정된 바 있으며 전1금융권을 통틀어 가장 높은 만족도로 우수한 고객 평가를 받아 2년 연속 높은 평가를 받았다.

이는 코로나19 사대 장기화와 복합 금융위기에서 고객의 소리에 귀 기울인 DGB대구은행의 다양한 밀착 경영이 주효했다는 평이다.

디지털 비대면 업무 혁신을 비롯해 소기업·소상공인 금융지원 확대, 금융소비자보호 강화와 사회공헌 활동 등에도 주력해 지역경제 활성화를 위한 ESG경영에 힘써 고객 만족 제고에 노력했다.

김주오기자 kjo@idaegu.co.kr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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