70여분만에 3천700세트 판매
향토 식품 브랜드로 발돋움 하고 있는 예미정이 25일 공영홈쇼핑에 종가떡갈비를 런칭, 첫 방송에서 완판을 기록해 브랜드 파워를 유감없이 과시했다. 이날 홈쇼핑에 첫 출연한 박정남 한식 조리기능장(예미정 수석세프)이 안동 종가음식의 우수성을 강조하는 한편, 안동지역 종가떡갈비 조리법을 전통방식 그대로 시연해 70여분만에 3천700여 세트(22만2천개)를 판매, 총 2억여원의 매출을 기록했다.
떡갈비 상품 기획을 맡은 (주)베스트엠 정명훈 이사는 “첫 방송 상품치고는 괜찮은 매출로 앞으로 고객들의 관심이 더욱 높아질 것”이라고 평가했다.
공영홈쇼핑측도 방송이 끝나자 말자 오는 설 명절 전에 2~3회 정도 더 방송하기로 결정한 것으로 알려졌다.
박 원장은 “홈쇼핑 생방송이 처음이라서 안동 종가음식 장점을 제대로 알리지 못한 것 같아 아쉬움이 크다”며 “앞으로 향토 전통음식의 식품적 가치를 어필할 수 있도록 더욱 열심히 준비하겠다”고 말했다.
한편, 1999년 안동간고등어를 개발해 홈쇼핑 히트상품으로 등극시킨 이후 23년째 롱런(지속 판매) 저력을 이어 받은 로컬 브랜드 예미정은 안동 종가음식 모토로 한 외식사업에 전력하고 있다.
지현기기자 jhk@idaegu.co.kr
떡갈비 상품 기획을 맡은 (주)베스트엠 정명훈 이사는 “첫 방송 상품치고는 괜찮은 매출로 앞으로 고객들의 관심이 더욱 높아질 것”이라고 평가했다.
공영홈쇼핑측도 방송이 끝나자 말자 오는 설 명절 전에 2~3회 정도 더 방송하기로 결정한 것으로 알려졌다.
박 원장은 “홈쇼핑 생방송이 처음이라서 안동 종가음식 장점을 제대로 알리지 못한 것 같아 아쉬움이 크다”며 “앞으로 향토 전통음식의 식품적 가치를 어필할 수 있도록 더욱 열심히 준비하겠다”고 말했다.
한편, 1999년 안동간고등어를 개발해 홈쇼핑 히트상품으로 등극시킨 이후 23년째 롱런(지속 판매) 저력을 이어 받은 로컬 브랜드 예미정은 안동 종가음식 모토로 한 외식사업에 전력하고 있다.
지현기기자 jhk@idaegu.co.kr
저작권자 © 대구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