대구서평초등학교(교장 조경선)는 지난해 11월 11일(금) 학생들이 교육과정 속에서 배우고 익힌내용을 바탕으로 자신들의 배움과 성장을 마음껏 펼치고 나누는 ‘2022학년도 서평 행복페스티벌’을 열었다.
이번 행사는 프로젝트학습 결과물 및 작품 전시회, 프로젝트 발표회(Exhibition), 예능 발표회 행사로 나누어 이루어졌으며 서평교육공동체가 함께 하는 축제의 장으로 펼쳐졌다.
프로젝트 발표회(Exhibition)는 4~6학년 학생들이 그동안 사계절 놀이 프로젝트 학습의 결과물을 1~3학년 학생 및 학부모, 교생선생님 및 교직원 앞에서 발표하는 행사였다. 학습자 중심 학습 주도력 함양을 위해 올해 처음으로 실시했으며 학생 및 학부모의 큰 호응을 얻었다.
프로젝트 발표회에 참여한 5학년 1반 이어령 학생은 “너무 행복하고 의미 있는 시간들이었다.선생님과 친구들이 함께 힘을 합쳐서 프로젝트 탐구 결과를 여러 사람들 앞에서 발표해 보았는데, 그 과정에서 우리가 많이 성장했음을 느꼈다. 이런 행사가 우리 서평초의 새로운 전통이 되어서 후배들이 더 잘 이어나가길 기대한다.”라고 말했다.
예능 발표회는 서평 미래학교의 특색 사업인 ‘음악동아리’를 통해 갈고 닦은 솜씨를 발표하는시간이었다. 서평 미래학교 음악동아리는 플루트, 통기타, 우쿨렐레, 음악댄스, 피아노, 드럼,밴드 등 10개의 동아리로 구성되어 있으며, 학생들이 자신이 원하는 동아리를 선택한다. 1학기부터 쌓은 실력을 행복페스티벌을 통해 맘껏 발휘했다.
예능 발표회를 지켜본 한 학부모는 “초등학생 답지 않게 완성도 높은 무대를 선보였다. 수고하신 선생님께 감사드리고 우리 아이들에게 잘했다고 칭찬해 주고 싶다.”라고 말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