대구 달서어린이도서관이 예비 초등학생 및 부모를 대상으로 ‘꿈꾸는 예비 초등, 도서관에서 놀자’ 프로그램 참여자를 모집한다.
프로그램은 ‘예비 초등 부모 특강’과 ‘예비 초등 프로그램’으로 구성됐다. 먼저 예비 초등 부모 특강은 예비 초등 부모 40명을 대상으로 18일 오전 10시부터 2시간 동안 진행된다. 서울 정수초 교사이자 ‘(한 권으로 끝내는) 초등학교 입학 준비’의 저자인 김수현 강사가 ‘우리 아이, 초등학교 입학 A to Z’를 주제로 강연할 예정이다.
또한 예비 초등 프로그램은 예비 초등학생 20명을 대상으로 20~23일 오전 9시 20분부터 3시간 동안 진행된다. 1교시에서 4교시까지 자기소개 및 친구 관계 맺기, 듣기·말하기·읽기 등 교과 연계 프로그램과 다양한 체험으로 구성돼 있다.
‘꿈꾸는 예비 초등, 도서관에서 놀자’ 프로그램 참여 희망자는 6일부터 15일까지 달서구립도서관 홈페이지에서 신청할 수 있으며, 선착순으로 접수가 마감된다.
이태훈 달서구청장은 “달서어린이도서관의 올해 특수 시책 사업인 이번 프로그램을 통해 우리 아이의 첫 학교 생활을 도서관에서 미리 경험하고 적응할 수 있는 소중한 기회가 됐으면 한다”고 했다.
조재천기자 cjc@idaegu.co.kr
대구 달서어린이도서관이 오는 15일까지 ‘꿈꾸는 예비 초등, 도서관에서 놀자’ 프로그램 참여자를 모집한다. 대구 달서구청 제공