마케팅 디지털 전환 추진 본격화
철강·B2B영업 특화 플랫폼 조성시·공간 초월 비즈니스 편의 제고
산업 전반 커뮤니케이션 강화 방침
철강·B2B영업 특화 플랫폼 조성시·공간 초월 비즈니스 편의 제고
산업 전반 커뮤니케이션 강화 방침
포스코는 메타버스를 기반으로 한 마케팅 디지털 전환을 본격 추진한다고 7일 밝혔다.
이날 포스코에 따르면 지난 3일 마케팅 메타버스추진TF를 발족했다.
철강 산업과 B2B 영업에 특화된 메타버스 플랫폼을 구축, 마케팅 패러다임을 전환해 나갈 방침이다.
이번 프로젝트는 마케팅본부를 주축으로 경영지원본부, 기술연구원 등 유관부서와 포스코홀딩스 미래기술연구원 AI연구소, 포스코ICT 등 포스코그룹에서도 참여한다.
포스코가 설계하는 메타버스 공간은 △사내 부서 간 협업 공간 △포스코와 고객 간 소통 공간 △고객과 고객 간 교류 공간으로 구성될 예정이다.
포스코는 AI 등 메타버스 솔루션을 활용해 마케팅본부 내 제품별 마케팅실 판매 전략, 고객별 구매 특성, 미래 산업 트렌드 등 마케팅 데이터 분석을 고도화할 계획이다.
또 부서·개인 간 업무를 상호 연결하는 협업을 극대화할 수 있는 시스템을 운영해 고객 요구사항에 신속·효율적으로 대응할 계획이다.
단기적으로 고객 응대 플랫폼을 전면 개선하고 포스코 제품을 직접 체험해 볼 수 있는 디지털쇼룸을 만들어 전 세계에 있는 고객과 시·공간을 초월한 비즈니스 편의성을 올리는데 집중할 방침이다.
중장기적으로 메타버스 플랫폼을 고객과 고객이 서로 만나 새로운 비즈니스가 이뤄지는 공간으로 발전시킬 계획이다.
포스코는 해외법인, 국내외 가공센터, 고객사 등 전후방 철강공급 가치사슬이 연결된 메타버스 모델을 구축해 철강 산업과 관련된 모든 커뮤니케이션을 강화한다.
디지털 철강생태계를 조성해 차별화된 비즈니스 경쟁력을 확보할 예정이다.
이상호기자 ish@idaegu.co.kr
이날 포스코에 따르면 지난 3일 마케팅 메타버스추진TF를 발족했다.
철강 산업과 B2B 영업에 특화된 메타버스 플랫폼을 구축, 마케팅 패러다임을 전환해 나갈 방침이다.
이번 프로젝트는 마케팅본부를 주축으로 경영지원본부, 기술연구원 등 유관부서와 포스코홀딩스 미래기술연구원 AI연구소, 포스코ICT 등 포스코그룹에서도 참여한다.
포스코가 설계하는 메타버스 공간은 △사내 부서 간 협업 공간 △포스코와 고객 간 소통 공간 △고객과 고객 간 교류 공간으로 구성될 예정이다.
포스코는 AI 등 메타버스 솔루션을 활용해 마케팅본부 내 제품별 마케팅실 판매 전략, 고객별 구매 특성, 미래 산업 트렌드 등 마케팅 데이터 분석을 고도화할 계획이다.
또 부서·개인 간 업무를 상호 연결하는 협업을 극대화할 수 있는 시스템을 운영해 고객 요구사항에 신속·효율적으로 대응할 계획이다.
단기적으로 고객 응대 플랫폼을 전면 개선하고 포스코 제품을 직접 체험해 볼 수 있는 디지털쇼룸을 만들어 전 세계에 있는 고객과 시·공간을 초월한 비즈니스 편의성을 올리는데 집중할 방침이다.
중장기적으로 메타버스 플랫폼을 고객과 고객이 서로 만나 새로운 비즈니스가 이뤄지는 공간으로 발전시킬 계획이다.
포스코는 해외법인, 국내외 가공센터, 고객사 등 전후방 철강공급 가치사슬이 연결된 메타버스 모델을 구축해 철강 산업과 관련된 모든 커뮤니케이션을 강화한다.
디지털 철강생태계를 조성해 차별화된 비즈니스 경쟁력을 확보할 예정이다.
이상호기자 ish@idaegu.co.kr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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