대구율금초등학교(교장 황재수)는 지난해 10월 29일(토)부터 11월 14일(월)까지 약 2주간 율하 체육공원 일대를 가족이 함께 걷는 2022 율금 한 가족 걷기 행사를 추진했다.
이번 행사는 코로나로 인해 신체활동 및 소통의 시간이 축소된 학생과 학부모간의 따뜻한 공감, 소통 능력 향상을 도모하고자 2021년부터 기획되어 추진된 행사이다.
전년 행사에서 참여한 가족을 대상으로 만족도 조사를 한 결과 5점 만점에 4.96점의 높은 만족도를 보여 2022년 두 번째 가족 걷기 행사가 추진되었다.
율금 한 가족 걷기 행사는 율금초등학교 바로 옆에 위치한 율하체육공원을 정해진 기간 동안 가족들과 자유롭게 산책하고 미션 장소에서 가족이 함께 인증 사진을 찍어 구글 설문으로 제출하는 형식으로 진행되었다.
지난해 11월에 총 144가족이 신청해 129가족이 참여했고, 행사에 참여한 가족을 대상으로 실시한 만족도 조사(5점 척도) 결과 129가족 중 126가족이 5점, 2가족이 4점, 1가족이 3점을 주어 평균 4.97의 높은 만족을 보인 것을 확인 할 수 있었다.
율금 한 가족 걷기에 참여한 석미라 5학년 학부모는 “우리 동네에 이렇게 걷기 좋고 아름다운공원이 있는데도 바쁘고 귀찮다는 핑계로 평소에 자주 가지 못했는데, 율금 한 가족 걷기 행사 덕분에 공원에 가서 아이와 함께 걷기를 하고 깊어 가는 가을을 만끽하며 즐거운 시간을 보냈다. 아이와 앞으로 더 자주 공원에 가기로 약속했다. 가족 간 건강과 화합을 도모하는 율금 한 가족 걷기 행사 정말 좋다.”라고 소감을 밝혔다.
걷기 행사에 참여하고 인증사진을 제출한 129가족에게는 가족 간의 즐거운 공감·소통 시간을 가질 수 있도록 가족 당 하나의 보드게임(다빈치 게임)을 상품으로 제공하였다. 또한 2023년에도 가족 간의 소통과 공감 역량을 기를 수 있도록 한 가족 걷기 행사를 추진하여 보다 많은 가족이 동참하도록 할 계획이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