대구성당초등학교(교장 우순옥)에서는 지난 3월 14일 화요일 등교하는 전교생을 대상으로 학교 폭력 및 흡연 예방 캠페인을 실시했다고 밝혔다. 이날 캠페인에서는 학생들이 직접 등굣길에 학교 폭력 예방 메시지를 담은 현수막과 피켓을 들고 친구들과 소통하고, 학교 폭력 멈춰 구호를 외치며 학교 폭력 예방 분위기를 조성했다.
특히 전교 학생 회장단과 학급 임원들은 학교 폭력 추방 결의문을 작성하며 학교 폭력을 예방하기 위한 결의를 다졌다. 이번 캠페인을 통해 학생들은 평소 경각심이 낮은 사이버폭력·언어폭력과 같은 유형의 학교 폭력 및 흡연에 대한 인식을 개선하고, 긍정적인 언어생활 등 일상생활 속에서 실천 가능한 학교 폭력 예방 활동을 배웠다.
5학년 학생은 “학교 폭력을 추방하고 흡연을 하지 않는 것은 행복한 학교 생활 뿐 아니라 나의 미래를 위해서도 정말 중요한 것 같다. 안전하고 행복한 학교 생활을 할 수 있도록 친구들과 선생님, 부모님 모두 다 같이 노력해 나가면 좋겠다.”고 참여 소감을 밝혔다.
1학년 학부모는 “학교폭력이 심화되는 학교 현장에서 학생들이 안전하고 행복한 학교생활을 할 수 있도록 다양한 학교폭력 예방 활동 및 흡연 예방 활동을 통해 따뜻한 소통 문화를 조성하는 모습이 감동적이다”고 전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