홈플 온라인 채널, 신선·배송 경쟁력으로 고객 만족↑
홈플 온라인 채널, 신선·배송 경쟁력으로 고객 만족↑
  • 강나리
  • 승인 2023.05.23 21:30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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신선식품 리뷰 330만개 이상
평점 4.7점 수준…경쟁력 입증
홈플러스의 온라인 채널이 신선식품과 배송 분야 경쟁력으로 고객 만족도를 높이고 있다.

홈플러스는 온라인 고객 리뷰(후기) 분석 결과 ‘신선식품’ 카테고리가 리뷰 수와 평점이 모두 높은 수치를 보이며 ‘신선’과 ‘배송’ 경쟁력이 고객에게 인정받고 있다고 23일 밝혔다. 홈플러스 온라인 리뷰는 상품을 구매하고 직접 배송 받은 고객만 작성할 수 있다.

실제 홈플러스 온라인 리뷰 분석 결과, 누적 리뷰 수가 가장 많은 카테고리는 과일·채소류의 신선식품으로 330만 개 이상의 리뷰 평점은 4.7점 수준이었다.

가장 많은 리뷰 수에도 높은 평점을 유지해 신선 경쟁력을 입증했다고 이 회사 측은 설명했다.

홈플러스는 “신선식품의 높은 만족도는 고객 대신 장보기를 책임지는 온라인 전문 인력 ‘피커’의 노력과, 물류센터가 아닌 전국 120여개 오프라인 홈플러스 매장에서 고객이 원할 때 배송되는 ‘마트직송’의 편리함이 주효했다”고 평가했다.

특히 채소류는 전체 카테고리 리뷰 수와 각 상품당 리뷰 수도 많았다. 채소류가 신선도에 민감한 상품인 데다 애호박, 무 등 보조 재료로서 활용도가 높은 만큼 고객 리뷰가 더 많은 것은 물론 실제 구매 시에도 리뷰를 더 참고하는 것으로 나타났다.

강나리기자 nnal2@idaegu.co.kr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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