대구도시철도, 고객만족도 조사 3년 연속 1위
대구도시철도, 고객만족도 조사 3년 연속 1위
  • 김주오
  • 승인 2011.03.29 18:53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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대구도시철도공사가 국가고객만족도(NCSI)조사에서 3년 연속 1위를 차지했다.

29일 대구도시철도에 따르면 지식경제부 산하 한국생산성본부가 선정, 발표하는 대한민국 대표산업군에 대한 소비자 만족지수인 국가고객만족도조사에서 ‘지하철 서비스 부문’ 3년 연속 1위를 달성했다.

이번 국가고객만족도 조사 중에서 지하철 서비스 부문은 7개 도시철도 운영기관을 대상으로 실시해 대구도시철도가 100점 만점에 83점을 획득했다.

또 이번에 획득한 점수는 지하철서비스, 철도운행서비스, 항공서비스, 전화 등 1분기 조사대상인 20개 업종 60여개 기업(관) 중 최고 점수다.

국가고객만족도 평가항목은 ▲서비스에 대한 고객의 기대수준 ▲인지품질수준 ▲인지가치수준 ▲종합만족수준 ▲고객 불만수준 ▲고객충성도 ▲고객유지율로 구성됐다.

공사는 그동안 과학적 안전보건관리체계 구축으로 지난해 3월에 국제기준에 맞는 안전보건경영시스템(KOSHA 18001) 인증을 획득했으며, 이를 통해 철도운영기관 최초로 지난해 7월 무재해 5배 목표(1천650만 시간) 달성이라는 성과를 거뒀다.

또 지난해 9월에는 ISO14001(국제환경경영시스템) 인증 획득으로 선진 환경경영시스템을 도입해 12월에 대구시에서 주관하는 탄소배출권 거래제 우수기관으로 선정된 바 있다.

김인환 사장은 “‘내가 웃으면 고객이 웃는다’라는 평범하지만 평범하지 않는 공기업의 사회적 책무를 강조하면서 고객만족의 극대화를 위해 오늘의 성과에 안주하지 않고 또 다른 각오로 일로 매진하겠다”고 밝혔다.

한편 대구도시철도는 이날 서울 COEX 인터컨티넨탈 호텔에서 국가고객만족도 1위 기관 인증서를 받았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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