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설명회에는 지난 4월에 공모를 통해 선정된 대구 인바운드 스타여행사 2개사 및 수성문화재단이 함께 참여했다.
설명회 간 대구시와 문예진흥원 관광본부는 지난달 31일 가오슝 메리어트 호텔, 지난 3일 타이베이 코스모스 호텔에서 현지 주요 항공사, 여행업계, OTA 플랫폼 등 약 64개사(가오슝 28개사, 타이베이 36개사) 관계자 100여명이 참가한 가운데 지속적인 대구관광 입지 확보를 위해 입체적 관광마케팅 활동을 펼쳤다고 밝혔다.
특히 대구를 찾는 해외관광객 순위 1위인 대만 시장을 대상으로 기존 대구 관광에 매력을 더할 수 있는 군위군의 명소 및 지역 글로벌축제(대구치맥페스티벌, 판타지아대구페스타)를 알림으로써 국제관광도시 대구의 입지를 굳건히 했다고 전달했다.
문예진흥원 강성길 관광본부장은 “지난해부터 한국과 대만을 오가는 문이 활짝 열리고, 대만 관광시장을 타깃으로 한 다양한 사업이 동시에 진행되고 있는 만큼 대만 관광객 유치에 만전을 기해야 할 때다”며 “대구의 다양한 관광자원과 관련된 민관 기업과의 협력으로 지속적인 관광객 유치에 최선을 다하겠다”고 전했다.
황인옥기자 hio@idaegu.co.kr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