발효 더덕 음료 등 제조 방법 특허 보유
자사 제품을 통해 라이프 스타일 개선
궁극적 목표, 소비자 행복하게 하는 것

-㈜모지를 창업하게 된 계기는
△더덕의 사포닌을 발효하면 ‘산삼 못지않게 효과가 뛰어나다’는 논문을 접하면서 더덕의 무한한 가능성을 발견했다. 그리고 오랫동안 연구하면서 독특한 발효 기술을 더덕 발효에 접목해보면서 결과물들을 꾸준히 음용한 결과 그동안 힘들게 했던 고질적인 질환들이 점차 사라지고 신체의 에너지가 생성되는 효능을 직접 체험했는데 참여했던 주변 사람들도 더덕의 효과가 나타나기 시작했다. 불면증이 해결되거나, 고질적인 두통이 사라졌다는 등의 좋은 반응이 이어져 자신감을 가지게 됐고, 이를 바탕으로 본격적인 발효 더덕 제품을 연구하고 특허를 출원하고 등록까지 완료했다.
-향후 목표가 있다면
△최근 평균 수명은 늘고 있지만 아무리 오래 살아도 건강하지 못하면 행복하다고 할 수 없다. 각종 향신료와 식품 첨가물에 길들여져 있는 요즘 건강을 갉아먹는 사람들도 늘고 있어 안타까운 마음이다. 이런 상황 속 자사가 연구한 발효 더덕의 효능이 깃든 제품을 만들어서 소비자에게 공급해 소비자들을 행복하게 하고, 세상을 이롭게 할 수 있도록 하는 것이 궁극적인 목표다.
-주요기술과 특허는 어떤 것이 있나
△발효 더덕의 주요 기술은 자사만의 발효 기법으로 성분을 극대화해 인플루엔자 예방 및 항암 효과에 도움이 되는 것이다. 한국원자력연구원과 협업한 실험을 통해 인플루엔자 예방에 대한 결과를 증명했으며, 메디스피어 의뢰를 통해 폐암, 유방암, 대장암 등에서 항암 효과를 확인했다. 주요 특허로는 발효 더덕 음료 제조방법과 발효 더덕 제조방법, 발효 더덕 및 이를 포함하는 항바이러스용 조성물에 관한 특허가 있다.
-어떤 기업으로 기억됐으면 하나
△고객의 신체 회복에 도움이 되는 자연의 섭리와 조화로운 삶을 추구하는 건강한 자연주의 기업으로 자리매김하고 싶다. 특히 ㈜모지만의 혁신적인 발효 기술을 통해 다양한 제품을 개발하고 있으며, 이를 통해 고객들의 행복과 건강을 책임지고자 한다. 아울러 꾸준한 연구 및 개발을 통해 지속적인 혁신을 추구해 새로운 가치를 창출하고 자사 제품이 고객들의 라이프 스타일을 개선하고, 건강한 삶을 지원해 행복한 삶을 살 수 있도록 기여하고 싶다.
김홍철기자 khc@idaegu.co.kr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