식품 안전성 분야 인증 취득 지속 노력
한의학 검증 처방 활용 건강식품 개발
온라인으로 반찬 판매…美·日 등 수출
품질 개선 위해 정기적 제품 분석 실시
대구광역시 북구 매천동에 본사를 둔 농업회사법인 ㈜초록들코리아는 지난 2000년에 창업한 전처러농산물 및 친환경 농산물을 선도하는 향토기업이다.
특히 이 회사는 그간 위생이 담보되지 않은 채로 학교급식에 사용하던 전처리농산물을 위생적이고 안전하게 공급하기 위해 지난 2007년 국내 최초로 전처리농산물 식약처 HACCP 인증을 받기도 했다.
초록들코리아는 오로지 소비자에게 우수한 품질의 농산물을 안전하게, 정직하게 공급하겠다는 일념으로 최선을 다하고 있다. 이를 뒷받침하기 위해 전처리농산물 HACCP 지정은 물론, 우수농산물 관리시설 지정, 농산물이력추적관리 등록, 농식품 원산지 표시 우수업체 지정, 식재료 우수관리업체 지정 등 식품 안전과 관련해서는 어떠한 타협도 하지 않는 기업으로 잘 알려져 있다.
제품의 안전성 확보를 위한 노력을 한 결과, △고춧가루류 HACCP 지정(2009년) △절임류 및 농산물 조림류 HACCP 지정(2012년) △농산물 품질관리원 원산지표시 우수업체 선정 △등의 성과를 냈다.
이 밖에도 농산물이력추적관리 등록, GAP 시설 지정 등 고객에게 바른 먹거리를 제공하기 위한 노력이 계속해서 인정받고 있다.
또 경북대학교 한방바이오융합진흥원(KHBC) 공동브랜드인 ‘동의고방’(東醫古方) 품질인증을 통해 한의학에서 전해오는 검증된 처방을 이용한 고부가가치 건강식품도 개발했다.
초록들의 주요 사업 영역은 △신선식품 △친환경 식품 △쇼핑몰 운영 △품질 관리 등 크게 4가지며, 현재 전국 40여 개 학교급식 대리점 운영과 아워홈, 신세계푸드, 푸디스트, 풀무원푸드머스, 동원홈푸드 등 대기업 급식 납품 및 농협, 이마트, 백화점 등 오프라인으로 전처리농산물을 공급하고 있다. 온라인에서도 쿠팡을 비롯한 거의 모든 쇼핑몰에 입점해 있다.
국산 반찬만 생산하는 초록들은 쿠팡을 비롯한 대형 온라인 쇼핑몰을 통해 판매하고 있으며 미국, 일본, 베트남, 북유럽 등지에 수출도 하고 있다.
초록들은 자체 품질 관리 기준에 의해 정기적으로 제품을 분석하는 한편, 위해요소 평가, 검사를 진행해 제품의 안정성을 높이는 등 품질 개선에 더욱 노력할 방침이다.
정재호 대표는 “우리 회사는 소중한 자연을 담는 친환경 기업으로 언제나 고객이 안심하고 드실 수 있는 바른 먹거리를 제공하는 것을 최고의 가치로 삼고 있다”면서 “앞으로도 식품 안전이 절대 보장된 최상의 품질을 고객에게 공급하고, 전처리농산물, 친환경 농산물을 선도하는 기업으로 발돋움하기 위해 최선을 다하겠다”고 말했다.
김홍철기자 khc@idaegu.co.kr