대구시, 인플루언서와 협업

봉산문화거리 전경. 대구관광본부 제공
봉산문화거리 전경. 대구관광본부 제공

 

대구광역시(이하 ‘대구시’)와 대구문화예술진흥원 관광본부(이하 ‘문예진흥원’)가 홍콩 관광객 유치를 위해 현지 영향력이 있는 인플루언서와 협업하여 대구관광 홍보에 나섰다.

이번 협업에 참여한 홍콩 인플루언서 Agnes(家姐)는 여행 및 일상을 브이로그 형식으로 녹여내는 홍콩인 유튜버(구독자17만, 인스타그램 팔로워 20만 보유)이다.

대구시와 문예진흥원은 인플루언서와의 협업을 통해 늦가을과 초겨울 사이 대구에서 즐기는 혼행(혼자하는 여행)의 여유롭고 편안함을 영상에 담아, 홍콩 현지 젊은 여행객이 선호하는 ‘힐링 여행지’로써의 대구의 매력을 홍보한다고 밝혔다. 지난 2일부터 5일까지 촬영한 이번 영상은 서문시장, 사유원, 동성로 스파크랜드 등 대구의 매력을 한껏 느낄 수 있는 장소들을 담고 있다.

전국 3대 전통시장으로 꼽히는 서문시장에서는 야시장의 활기찬 모습과 맛있는 먹거리를, 동성로 스파크랜드에서는 관람차에서 K-POP을 부르는 새로운 경험을 소개했다.

또한 인플루언서 Agnes(家姐)는 홍콩에서 인기를 끌고 있는 방송 프로그램과 관련된 장소를 찾기도 했다. 그녀는 최근 인기를 끌고 있는 ‘흑백 요리사’ 출연자의 식당을 방문했으며, 드라마 ‘눈물의 여왕’의 촬영지인 ‘사유원’과 ‘더현대 대구’를 방문해 한류를 가까이서 체험했다. 황인옥기자 hio@idaegu.co.kr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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