풍부한 임상경험·노하우 보유
고난이도 ‘전악 임플란트’ 특화
신뢰도 높은 프리미엄 제품 사용
3D 가이드로 최적의 수술 효과
보다 정밀한 시스템 구축 심혈
지역 내 사회공헌 활동도 활발

서울바른플란트_문홍열_원장
문홍열 대구 달서구 서울바른플란트 대표원장

“대구에서 세계적 수준의 치아 재건 치료를 수행해 지역민과 가장 가까운 곳에서 평생을 함께하는 치과병원이 되겠습니다.”

문홍열 대구 달서구 서울바른플란트 대표원장은 주거, 상업, 문화 공간이 어우러져 다양한 연령층과 치과적 니즈를 가진 달서구에 위치한 장점을 살려 시민에게 수준 높은 치과 치료를 제공할 것을 약속했다.

달서구 서울바른플란트는 2017년도 개업해 올해 9년차를 맞았다.

고령화 추세에 따라 임플란트 재시술 등 치과 치료 분야에서 고난이도 재건 수술이 필수적 기반으로 부각됨에 따라 보다 정밀한 시스템 구축에 주력하고 있다.

서울바른플란트는 전체 치아가 없거나 대부분 상실된 상태에서, 위·아래 턱에 각각 6~12개의 임플란트를 심어 그 위에 고정성 보철물을 연결하는 고난이도 ‘전악 임플란트’수술을 특화해 주목받고 있다.

병원에서는 최소 개수 식립(올온엑스)으로 4개 혹은 6개로 전체 임플란트를 하는 고난이도 기술력을 갖췄다.

문 대표원장은 “전악임플란트 치료를 특화로 올해 14년차라 매우 다양한 케이스 경험이 있다”며 “해당 치료는 시술 범위가 넓어 건강 상태 평가가 매우 중요하며 철저한 계획하게 진행돼야해 풍부한 임상 경험과 노하우를 갖춘 의료진에게 받는 것이 안전하다”고 조언했다.

또한 ‘수면임플란트’로 불리는 의식하진정요법을 도입해 고령자와 통증에 민감한 환자 등이 편안하고 진정된 반가수면 상태에서 임플란트 수술을 받을 수 있도록 돕고 있다.

수면 중에도 자발적 호흡이 가능하므로 회복이 빠르고, 부작용, 후유증의 위험이 낮은 편으로 전해진다.

프리미엄 임플란트 제품을 사용하고 있는 점도 내원객으로부터 신뢰감을 높이고 있다.

스트라우만, 오스템, 대구 기업인 메가젠의 블루다이아 등을 다양하게 보유해 환자들의 구강 상태에 가장 최적화된 제품을 권장 중이다.

이들 제품은 뛰어난 뼈 유합, 뼈 형성능력, 장기적인 내구성, 그리고 자연스러운 심미성을 제공하고 있으며 광범위한 임상 연구를 통해 입증돼 환자의 안전성과 예측 가능성을 보장하는 장점이 있다.

이와 함께 3D 가이드 임플란트 수술을 통해 디지털 CT 스캔과 컴퓨터 기반 계획을 사용해 수술할 임플란트의 위치를 정확히 설계하고 가이드를 제작해 최적의 수술이 가능하다.

문 대표원장은 “3D 가이드 임플란트 수술의 장점은 임플란트 식립 정확도 향상, 수술 시간 단축, 절개 크기 최소화, 그리고 환자의 빠른 회복이다. 보철물의 형태 및 위치 변경을 통해 심미성도 높일 수 있다”며 “단 잇몸뼈가 너무 얇은 경우 완전 무절개는 장기적으로 안정성이 떨어질 수 있으니 내원 후 자세한 상담이 필요하다”고 설명했다.

특히 서울바른플란트는 많은 치료 경험을 통해 축적된 데이터를 기반으로 교정은 물론, 자연치아의 보존과 직결된 충치치료 및 크라운 등 일반 치료를 전문적으로 수행해 임플란트 식립 뿐만 아니라 구강 관련 전반의 유기적인 치료가 가능한 강점을 갖췄다.

연령에 따른 잇몸 상태에 대한 분석을 철저히 하고 주기적인 검진을 통해 내원객의 치료 효과를 극대화하고 있다.

이 밖에 완전 무삭제 라미네이트, 최소 삭제 라미네이트 등을 디지털 장비로 미리 진단, 설계함으로써 환자 중심 맞춤형 진료를 강화하고 있으며 엠도게인 등 약재를 통한 재생술식, 깊은 치석 제거를 통한 잇몸뼈 일부 회복, 신경치료를 통한 치아 보존치료 등을 수행하고 있다.

서울바른플란트는 지역에서도 세계적 수준의 치과 치료를 수행하고자 각종 세계 학술대회에도 주기적으로 참여 중이며, 지역 내 사회공헌활동도 활발하게 시행 중이다.

문홍열 대표원장은 “달서구 인재육성장학재단, 이웃사랑 후원금 등 매년 다양한 분야에 일정 이상 기부를 수행해 지역사회로의 환원을 적극적으로 하고 있다”며 “앞으로도 달서구와 함께 성장하며 더욱 정밀하고 효율적인 진료를 수행하는 디지털 덴티스트리 시스템을 강화해 나가겠다”고 강조했다.

한편 문홍열 달서구 서울바른플란트치과 대표원장은 서울대학교 치의학 석사 수료한 뒤 대구가톨릭대학교 의과대학 외래교수, 보건복지부인증 통합치의학 전문의, 미국 임플란트 학회(AAID) 인증의 등 이력을 갖고 있다. ICOI 국제임플란트학회 상임이사, ICOI Mastership 2024 문화이사를 맡고 있으며 ‘동네치과 경영 바이블’, ‘공동개원 바이블’ 등 책을 펴내기도 했다.

이아람기자 aram@idaegu.co.kr

 

 

 

저작권자 © 대구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