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달서문화재단(이사장 이태훈) 달서가족문화센터가 가을학기 가족특강 ‘유레카극장’을 18일 달서아트센터 청룡홀에서 진행한다.
‘말 한마디로 우리는:가족 소통법’을 주제로 하는 이번 특강에는 따뜻한 감성과 진솔한 소통의 아이콘 이금희 아나운서가 강연자로 나선다.
이금희 아나운서는 전 KBS 16기 공채 아나운서로 KBS 대표 프로그램인 토크쇼 ‘아침마당’을 18년 동안 이끌어온 진행자로서, 따뜻하고 편안한 진행 방식으로 시청자들의 마음을 사로잡았다.
그의 진솔한 모습과 공감 능력은 많은 이들에게 위로와 감동을 전하며 오랜 시간 사랑 받아왔다. 현재 유튜브 ‘마이금희’ 채널을 통해 팬들과 소통하고 있으며, 최근 저서로는 ‘우리, 편하게 말해요’가 있다.
이번 강연 주제인 ‘한 마디 말로 우리는: 가족 소통법’은 이금희 아나운서가 지난 36년간 방송 현장과 대학 강단에서 몸소 익힌 이야기 나눔의 경험과 대화의 노하우를 전할 예정이다. 부부사이, 부모와 자녀 사이는 물론 나 자신에게 건네는 소통의 말 한마디, 서로를 빛내는 대화의 모든 것을 배우게 된다.
또한 이번행사는 달서문화재단 희망달서대축제 기간에 동일 장소인 달서아트센터 내 청룡홀에서 진행됨으로써, 강연을 통해 우리가족의 행복한 일상을 위한 해법도 찾고, 모두에게 힐링을 선사할 달서구 대표 축제 ‘희망달서대축제’에도 가족이 함께 참여하고 즐기는 소통의 시간으로 연결된다.
황인옥기자 hio@idaegu.co.kr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