전력전자 모듈 고밀도화·경량화 구현
글로벌 시장 진출 통해 지속적 성장
정부 R&D 사업서 가능성 인정 받아
국내 모빌리티 산업 경쟁력 높일 것

대표이미지_엠디엠
 

-창업하게된 계기가 있다면

△우리 회사 설립 당시인 지난 2011년은 국내 친환경 모빌리티 시장이 초기 단계에 머물러 있었고, 전력전자 모듈과 전장 모듈의 고밀도화·경량화·소형화 기술이 부족한 상황이었다. 이에 미래 모빌리티 산업의 핵심 기술력을 확보하고 글로벌 시장에서 경쟁력을 갖춘 기업으로 성장시키겠다는 목표로 창업을 결심했다. 이후 지속적인 연구개발과 기술 혁신을 통해 ㈜엠디엠은 전력전자 및 전장 모듈 분야에서 독보적인 기술력을 갖춘 기업으로 자리 잡았다.

-엠디엠만의 경쟁력이 있다면

△고밀도 시스템 디자인 및 설계 기술을 바탕으로 모빌리티 시장에서 차별화된 전력전자 및 전장 모듈 기술력을 보유하고 있다는 점이라고 생각한다. 2011년 창립 이후 지속적인 연구개발을 통해 전력전자 모듈의 고밀도화, 경량화, 소형화 및 패키징 기술을 구현했으며, 전기·수소차 및 초소형 모빌리티 시장을 선도할 수 있는 핵심 부품 기술을 확보하고 있다. 특히 국내외 100여 건의 지식재산권을 보유해 독보적인 기술 경쟁력을 갖추고 있다. 이처럼 차별화된 기술력, 적극적인 R&D 투자, 글로벌 시장 진출 전략을 바탕으로 모빌리티 분야에서 지속적인 성장과 산업 전환을 주도하고 있다.

-향후 목표가 있다면

△연구개발(R&D) 역량 강화를 위해 지속적인 투자를 이어가고, 대구·경북 지역 산학연 협력을 통해 미래형 모빌리티 부품 개발을 위한 협력 체계를 더욱 견고히 할 예정이다. 이를 통해 지역 경제 발전에 이바지하고, 국내 모빌리티 산업의 경쟁력을 높이는 데 앞장설 것이다. 아울러 혁신적인 기술 개발과 글로벌 시장 개척을 통해 친환경 모빌리티 분야에서 지속 가능한 성장을 이루고 탄소중립 시대를 선도하는 핵심 기업으로 자리매김할 계획이다.

-이노비즈 인증 이유와 혜택이 있다면

△인증 이후 국내외 고객과 투자자에게 신뢰도를 높였으며, 지속적인 연구개발과 기술혁신을 추구하는 기업이라는 이미지를 갖게 됐다. 특히 각종 정부 R&D 사업을 우대받아 중소벤처기업부, 산업통상자원부 등에서 시행하는 정부 연구개발(R&D) 지원 사업 신청 시 가점을 부여받은 바 있고, 기술혁신 역량과 성장 가능성을 공식적으로 인정받게 됐다고 생각한다.

김홍철기자 khc@idaegu.co.kr

저작권자 © 대구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